달달하게 취하는 이태원의 밤

‘술’하면 숱하게 많은 종류가 떠오른다. 토종 한국 술, 소주부터 바다 넘어 건너온 양주까지. 술만큼이나 가짓수로 빠지지 않는 건 역시 안주다. 안주에 대한 이야기를 늘어놓기 시작하면 정말 끝도 없다. 술에 따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이니까. 대개 매콤하거나 고소한 음식들이 대표 메뉴로 떠오르지만, 때에 따라 가끔은 달달한 안주에 맥주를 혹은 와인을 들이키고 싶을 때도 있다. 그 욕심을 해결해줄 장소들이 있다. 대개 카페와 바를 동시에 운영하는, 디저트도 맛보면서 알딸딸하게 술에 취하기 좋은 이태원의 스팟들이다. 날이 풀리고,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가야 할 곳 체크리스트에 당장 올려놓길!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bluenu.de)

 

블루 누드

스티키 토피 푸딩, 조금은 생소하고 낯선 이 메뉴가 블루 누드의 대표 디저트다. 케이크와 푸딩 그 중간 즈음에 위치한 파이 위에 찐득한 시럽과 따뜻한 크림이 올라가 이루어진 맛의 조화가 일품. 꽤 달달한 이 푸딩에 어울릴 만한 술 또한 준비되어 있으니, 바로 내추럴 와인. 다양한 보틀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보틀이 부담스럽다면 가게에서 선정한 오늘의 와인을 한잔으로 주문할 수도 있다. 달달한 디저트 외에도 와인에 어울리는 안주가 다양하게 있어, 여러가지 안주를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2길 19

영업시간: 17:00~24:00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hopegarden.co)

 

호프가든 한남

호프가든 한남에 들어서면 카운터 옆으로 가장 먼저 보이는 건 다채로운 색을 갖고 있는 케이크들이다. 늘 자리를 지키는 시그니처 케이크부터 제철 과일에 맞춰 만들어지는 시즌 케이크까지.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는 게 아주 큰 장점. 주류도 그에 맞게 와인과 맥주 둘 다 구비되어 있어 원하는 주류를 고르면 된다. 1층 야외 테라스석에 앉아 케이크와 맥주를 즐기면 천국이 따로 없다. 2층은 애견카페로도 운영되어 반려견의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동물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가길 13

영업시간: 12:00~23:00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sector118_)

 

섹터 118

포슬포슬한 느낌의 수플레 팬케이크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기나 할까. 여기에 크림과 딸기까지 얹어진다면, 정말로 거부하기 어려울 것. 섹터 118에서는 수플레 팬케이크뿐만 아니라 달달한 와플, 각양각색의 파이까지 다양한 디저트를 확인할 수 있다. 주류 역시 다양하다. 바 공간이 따로 있는 만큼 보드카, 데킬라, 샴페인, 칵테일 등 일반 주점과 견주어도 아쉽지 않다. 낮에는 한가로운 카페로, 저녁에는 고즈넉한 바로 탈바꿈하는 분위기도 한몫 더한다. 라떼 역시 섹터 118의 시그니처 메뉴이니, 술을 못 먹는 친구와 함께 가기에 안성맞춤인 곳.

 

 

주소: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 118

영업시간: 평일 12:00~24:00, 금-토 12:00~02:00, 일 12:00~21:00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urge_seoul)

URGE

호두과자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다면? 의외의 조합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사실 생각해보면 꽤 그럴듯한 디저트다. 실제로 먹어보면 정말 맛있는 세트이기도 하고. 얼지에 가면 호두과자에 아이스크림, 거기다 시나몬 가루까지 얹은 이 환상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얼지만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곁들이면 더 할 나위 없이 훌륭한 술상. DJ 부스에서 흘러나오는 플레이리스트까지 특별함을 더해준다. 음악, 디저트, 술까지 모두 완벽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얼지가 제격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10-7

영업시간: 14:00~02:00 (월 휴무)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mono__stereo)

 

모노스테레오

해방촌 길을 걸어 올라가다 보면 한적한 골목에 자리 잡은 모노 스테레오를 찾을 수 있다. 눈에 띄는 간판이 따로 없어 ‘이게 가게라고?’라는 의문이 들다가도 안으로 들어서면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에 안도하게 될 것이다. 디저트 중에서는 티라미수, 치즈 타르트도 맛있지만, 말차 쇼콜라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진한 말차 쇼콜라와 함께 곁들이는 술 한 잔이 아주 행복하기에. 카페 메뉴 역시 독특하다. 핸드드립 커피뿐만 아니라 전통 차도 준비되어 있다. 종종 소규모의 공연도 열리니, 방문 전에 인스타그램을 꼭 확인해볼 것.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6길 14

영업시간: 12:00~01:00 (월 휴무)

CREDIT

에디터 최예은

​온갖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해 통장 잔고가 늘 위태롭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밥 먹듯이 드라마 시청 중. 넷플릭스 가입하고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 기사를 봐주세요.

 

 

반응
image image
좋아요
댓글
9
THE ICONTV 님이 콘텐츠를 등록하였습니다.
오래전
Geek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귀요미😜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hmm826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hjchoi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icontv-official-account
belle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THE ICONTV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임더쿠📺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m_mkyoung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
켄짱 님이 좋아합니다.
오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