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꼭 남기자, 취향 저격 인생샷 스팟

ICON, We Travel

더아이콘티비가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에디터가 직접 발췌, 재구성한 한국의 이모저모를 만나보세요!

 

벌써 10월이다. 그토록 바라던 선선한 가을바람과 투명한 하늘이 괜히 마음을 간지럽히는 계절. 예쁜 가을옷을 챙겨 입고, 어디로든 나들이를 나가 인생샷 하나는 건져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준비했다. 단풍 말고 조금은 특별한 풍경 앞에서 가을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취향 저격 인생샷 스팟이다.


 

첨성대 핑크 뮬리 (경주)

mood #화사한 #화려한

노랑, 빨강으로 물드는 울긋불긋한 경주의 가을에 색다른 변화가 찾아왔다. 화사한 핑크를 더해준 첨성대 인근의 핑크 뮬리 덕분이다. 등장과 함께 인생샷 명소로 단번에 전국구 스타가 된 핑크 뮬리. 사실 첨성대 주변의 넓은 평지인 동부사적지는 꽃단지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꽃이 피어난다. 봄에는 벚꽃과 유채꽃, 여름에는 연꽃, 목화, 양귀비, 가을에는 황하 코스모스, 백일홍, 접시꽃 같은 정겨운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인 규모에 비해 핑크 뮬리 군락지는 상상보다 작아 보이기는 하지만, 전국적인 인기에 힘입어 해마다 조금씩 그 규모를 늘릴 계획이라고. 가을하늘 아래 색다른 핑크 물결이 한층 더 볼만해질 것 같으니, 벚꽃은 지겹지만 인생샷은 꼭 남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서둘러 경주로 향해보자.


 

순천만 갈대밭 (순천)

mood #차분한 #따스한

핑크 뮬리가 화사하고 화려한 배경이 되어준다면, 갈대밭은 차분하고도 따뜻한 분위기의 배경이 되어줄 것이다. 드넓은 갈대밭을 자랑하는 순천만은 전라남도 여수반도와 고흥반도를 잇는 만으로 남북 길이 30km 남짓, 동서 길이 22km 남짓의 규모를 자랑한다. 2008년에는 명승 제41호로 지정되며 아름다운 자연경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고.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곳은 ‘대대동 와온마을 갈대 군락지’다. 대대동은 갈대숲에 파묻힌다 싶을 정도로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와온마을은 낙조의 일품을 관망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갈대숲과 넓게 펼쳐진 갯벌의 조화는 해가 질 무렵이면 온통 붉게 물드는 한 폭의 그림이 된다. 분위기 있는 트렌치코트를 걸치고 해가 지는 갈대밭을 등진 채 포즈를 취한다면, 이번 가을 프로필 사진은 전혀 걱정 없다.


 

영양풍력발전단지 (영양)

mood #이국적인 #시원한

보다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영양풍력발전단지를 추천한다. 2008년부터 가동된 영양풍력발전단지는 원래 출사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영양의 명소로 꼽히는 곳이다. 포장된 도로를 따라 자동차로 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어 접근이 편리한 데다, 하늘과 맞닿아 시원하게 펼쳐진 고지에 하얀 풍력발전기가 자리 잡은 모습이 흔치 않은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기 때문.

 

 

풍력발전단지가 위치한 맹동산은 해발 807m를 자랑함에도 그 높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완만한 구릉과 초원으로 이뤄져 있다. 덕분에 전망이 확 트인 동쪽으로는 드넓게 펼쳐진 푸른 동해를 감상할 수 있고, 동쪽을 제외한 삼면은 줄지어 내달리는 산맥의 파도로 장관을 이룬다. 시원한 동해 바람은 물론 장엄한 일출과 아름다운 일몰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초원과 능선과 풍력발전기와 바다가 빚어내는 이국적인 풍경 앞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놓치지 말자.

CREDIT

​에디터 김정현

사진 및 자료 제공 김동율

 

반응
image image
좋아요
댓글
2
adorable.sm 님이 좋아합니다.
THE ICONTV 님이 콘텐츠를 등록하였습니다.